MediaStream
MediaStream API는 미디어의 동기화된 스트림들을 말합니다.
getUserMedia()는 반드시 로컬 파일 시스템이 아닌 서버에서 사용되어야 합니다.
카메라와 마이크의 입력에서 받아온 스트림은 오디오와 비디오 트랙들로 동기화 됩니다.
시그널링(Signaling)
RTCPeerConnection API에 포함되지 않지만 WebRTC 개발자들은 SIP, XMPP 또는 적절한 쌍방통신 채널 등 자신들에게 편한 방식을 선택
웹 브라우저들 사이에 스트리밍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해 RTCPeerConnection를 사용하며 통신을 조율하고 조장할 메세지를 주고 받기 위해 시그널링(Signaling)으로 알려진 일련의 과정이 필요
RTCPeerConnection
Peer들 간의 데이터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통신하게 처리하는 WebRTC 컴포넌트
RTCDataChannel 피어간 임의의 데이터 교환을 빠른 반응속도와 높은 처리량으로 가능
이 API를 이용하여 게임이나 원격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 실시간 채팅, 파일 전송, 분산 네트워크 등으로의 응용이 가능
보안
WebRTC는 DTLS와 SRTP등의 보안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구현되었습니다. 따라서 암호화는 Signlaing 메커니즘을 포함한 모든 WebRTC Components의 필수 조건입니다.
WebRTC는 플러그인이 아니므로 컴포넌트들은 브라우저의 샌드박스위에서 실행되고 별도의 프로세스로 나눠지지 않습니다.
카메라와 마이크에 접근은 반드시 허가를 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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